건강 지식 / / 2022. 10. 8. 18:05

개인의 면역력을 높여 주는 영양제 6가지 (보충제)

반응형

면역력을 높여주고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는 그런 보충제들 설명드리겠습니다.

요즘 시국이 많이 어수선하죠. 개인의 면역력의 중요성이 많이 강조되고 중요시 여겨지는 시점인데요. 개인의 면역력이 잘 갖춰져야 바이러스를 이겨낼 수 있는 거죠.

바이러스는 치료제가 거의 없기 때문에 그만큼 개인의 면역력이 중요한 겁니다.

이런 면역력에 대한 어떤 지표, 기준점이 없기 때문에 감기에 걸렸을 때 잘 이겨내고 바이러스성 질환이 들어왔을 때 잘 이겨내는 그런 몸 상태가 면역력이 좋은 상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나쁜 바이러스균
ㅡㄴ

면역력에 좋은 것들은 다양한 것들이 있었는데 빠르게 한번 말씀을 드릴게요. 약국용 제품부터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1. 에키네시아

약국용 제품 세 가지 중에서 첫 번째 제품은 에키네시아입니다. 에키네시아는 최근에 의약품으로 출시가 됐죠.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성을 높이고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그런 제품입니다.

헤르페스바이러스, 조류인플루엔자바이러스, 리노바이러스 같은 다양한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준다는 데이터들이 있었고요. 에키네시아에 들어가 있는 시트릭애씨드가 직접적으로 바이러스 막에 결합을 해서 바이러스를 무력화시키지 않나 이렇게 추정을 하고 있는 그런 성분입니다.

에키네시아 제품은 직구로도 구할 수 있고요. 우리나라에서는 의약품 그레이드에 에키네시아 제제가 있습니다. 약국에서만 판매하는 거죠. 그 제품을 활용하시면 이 시국에 조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이렇게 판단을 하고 있고 현재는 약국에서 아마 품절일 거예요. 제가 지금 도매상이랑 이것저것 알아보니까 구하기가 조금 어려운 것 같더라고요. 그런 분들은 직구를 이용해서 구하셔도 될 것 같고 좀 기다리시면 품절이 풀릴 것 같습니다.

2.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는 약국에 가시면 되게 좋은 제품들이 많이 있거든요. 플라보노이드가 가장 중요하죠. 프로폴리스에는 300여 가지의 폴리페놀이 있고 그중에서 수십 개의 플라보노이드가 있는데 그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직접적으로 바이러스를 억제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플라보노이드 성분의 품질이 되게 중요한데 약국용 제품은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일정하게 유지가 돼 있고 싼 원료를 쓰지는 않았어요. 약국용 제품이 프로폴리스 제품으로는 꽤나 괜찮은 제품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약국으로 가셔서 한번 상담을 받아보시고요.

프로폴리스의 이점은 직접적으로 바이러스를 무력화시키면서 동시에 우리 몸에 있는 면역계의 밸런스를 잡아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그런 두 가지 액션을 합니다.

되게 특징적이죠. 면역력도 높여주고 염증도 완화시켜주고 직접적으로 균이나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프로폴리스 제품은 우리 면역력을 높이고 이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기 위해서 되게 좋은 선택지라는 말씀을 드리고 있습니다.

3. 베타글루칸

약국에서 취급하고 있는 제품은 이런 건데 제품의 구성을 보면 홍삼이나 버섯 추출물, 효모 유래 베타글루칸, 후코이단 이런 게 들어있거든요.

그래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베타글루칸 제제를 한번 구해서 드시면 좋을 것 같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베타글루칸 같은 경우는 우리 몸에 있는 면역계를 정상화시켜줘서 균을 잡고 바이러스를 이겨낼 수 있는 저항력을 높여주는 그런 성분이라고 말씀을 드린 적이 있는데 이 제품을 좀 가져온 것은 이런 제품을 보시면 되게 다양한 게 들어가 있거든요. 베타글루칸도 들어가 있고 아까 말씀드렸던 미역귀에서 추출한 후코이단, 결국에는 베타글루칸과 비슷한 구조의 원리인데 그런 것도 들어가 있고 홍삼도 들어가 있고 특히 버섯균사체, 얘도 베타글루칸이 풍부합니다.

버섯균사체 추출물도 들어가 있어요. 면역계 조절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잔뜩 들어가 있는 이런 제제가 면역력을 유지하고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거죠. 그런데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기 때문에 막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

잘 알아보셔서 좋은 제품을 고르시면 좋을 것 같고요.

4. 락토페린

한국에서 구하기 좀 어렵고 직구가 조금 경쟁력이 있는 그런 제품을 좀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첫 번째 제품은 락토페린이에요. 락토페린은 제가 영상에서 따로 다뤘는데 흡착하거나 철을 빼와서 세균을 사멸시키는 원리가 락토페린이라고 말씀드렸고 초유 성분에 많이 들어있다고 말씀을 드렸고요. 특히 바이러스 같은 경우는 락토페린이 직접 결합을 해서 무력화시켜주는 그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항염증 작용, 항균 작용이 있다고 말씀을 드렸죠.

우리나라에서 락토페린 같은 경우는 먹는 캡슐로 돼 있는 제품은 허가가 나지 않은 걸로 알고 있어요.

직구를 하셔야 되고요. 락토페린은 뉴트로 콜리지의 락토페린이 있습니다.

그게 가장 품질이 좋다고 알려져 있고 가격이 좀 비싸요. 그런데 90알에 이 제품은 9만 원 정도, 한 알에 천 원 정도 할 정도로 되게 비싼 제품이고 여드름 균을 잡기 위해서 혹은 장염이나 여성분들 부인과 질환을 개선시키기 위해서 혹은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 사용할 정도로 외국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삼부커스

엘더베리를 삼부커스라고 하죠.

엘더베리 농축액을 드시는 겁니다. 이것은 과거부터 유럽이나 북미 쪽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고요. 직접적으로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건 아니고 엘더베리에 풍부한 이 폴리페놀, 항산화 물질이 우리 몸에 있는 염증과 건강 상태를 개선시켜주고 면역 밸런스를 잡아주는 거죠.

그래서 간접적으로 도움이 되고 여기에 대한 데이터가 꽤 많이 있습니다. 감기나 상기도 감염 이런 데 증상을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다는 이런 데이터들이 꽤 많이 있죠. 직구 하실 거면 네이처스웨이 제품을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처스웨이 삼부커스 120ml가 2만 원 전후 하는데 하루에 5~10ml를 먹기 때문에 오래 먹는 양은 아니고요.

6. 오레가노 오일

오레가노 오일은 항균, 항바이러스 능력이 있죠. 오레가노 오일을 먹으면 엄청 맵습니다.

딱 봐도 균을 죽이겠다. 이런 느낌이 들 정도로 강력한 항균력이 있다고 알려져 있고요 많은 분들이 장 청소 장에 있는 유해균을 억제하는 목적으로 오레가노 오일을 드시고 계시죠. 오레가노의 성분 카르바크롤이라는 성분이 균을 사멸시킨다고 알려져 있고요. 보통은 실험관 수준에서만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 먹었을 때 어느 정도 피드백이 나타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