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지식 / / 2022. 11. 19. 00:34

유방암 초기증상 아프지 말아요

반응형

여성분들은 유방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시죠? 유방에 나타나는 종양을 보통 '유방암'이라고 우리는 부릅니다. 여기서 시작한 게 신체로 점점 퍼지면서 생명에 까지 위협을 가하는 것이죠.

 

이런 유방암은 아직 정확히 밝혀진 원인은 없다고 합니다. 과학기술이 발명이 되었는데도 아직까지는 뚜렷한 원인을 밝히지 못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도 대략적인 원인은 연령, 여성 호르면, 출산 경험, 음주 및 가족력에서 찾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유방암 초기증상

유방암은 조기에 발견할 수록 좋다고 하는데요. 빠른 치료를 하면 빠르게 호전하여 일상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아래에서는 유방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목차

    유방암 초기증상

    1. 분비물

    유두에서 분비물이 나오면 당황스럽죠? 그런데 이런 현상은 정상적인 사람들에게서도 나타나는 흔한 증상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주의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유방암과 따로 구별을 해야 하는데요.

     

    분비물의 색상을 살펴봐야 합니다. 정상적이라면 녹색, 노란색, 유백색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유방암을 앓고 있다면 분비물 색상은 갈색 또는 투명색입니다. 어떠한 색상의 분비물이 나오는지 확인해보셔야 하는 부분이죠.

    유방암 초기증상

     

    2. 가슴 주름

    가슴 부위에 혹 같은 덩어리가 많져지지 않을 수 있어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유방암 초기증상이 나타났다면 암이 비정상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눈에 보이는 증상이라서 쉽게 판단할 수 있는 부분이죠. 다른 비암성 요인에 의해서 이런 주름진 모양을 띄면서 생길 수 있으니 알아두셔야 해요.

    3. 붓기

    유방암 초기증상에 붓기는 속해 있는데요. 그러나 붓기는 초기에는 쉽게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워낙 초반이라 붓기가 덜 차올라서 가늠하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육안으로 보기에 정상적으로 보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붓기는 가슴에도 생길 수 있지만 신체의 팔 또는 겨드랑이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의 아래에는 림프절이 있는 것 아시죠? 여기가 암 때문에 부어 오르게 되면 우리 몸의 순환을 하는 체액들을 막게 되고 그로 인해 겨드랑이에 붓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덩어리 또는 멍울

    유방암이 있다면 멍울 덩어리가 생길 수 있는데요. 새롭게 생긴 멍울이 나타나는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악성인 경우에는 단단하면서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쉽게 움직여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모양 또한 불규칙해서 조금 이상하게 생겼다고 하는군요. 이러한 혹이 생기면 정말 의심이 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부 악성으로 규명하는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건강한 여성의 유방에서도 멍울 같은게 만져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문가들은 이렇게 말하곤 합니다. 정기적으로 이런 부분을 모니터링 하자고 말이죠. 그래서 멍울이 느껴지면 혼자 판단하기 보다는 전문가의 의견을 받기 위해서 동네 근처 병원에서 이야기를 나눠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5. 피부의 변화

    유방암이 있으신 분들은 다른 부분보다 가슴 주변에 다른 이상함을 느낀다고 합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피부의 변화인데요. 유방암 초기증상으로 느끼는 피부 변화는 따끔하거나 가려움 증상을 느낀다고 합니다.

     

    비타민C를 섭취하기 위해 먹는 오렌지 아시죠? 이런 오렌지 껍질처럼 변할 수도 있다고 해요. 유방 주변의 피부가 이런 오렌지 껍질 처럼 바뀐다면 어떨지... 정말 유방암에 걸리면 아프기도 하겠지만 보는 것도 정말 힘들 것 같네요.

    6. 가슴의 크기와 모양의 변화

    사람은 무조건 100%로 대칭일 수 없다고 합니다. 실제로 자세히 들여다보면 조금씩 다르다고 하는데요. 유방도 마찬가지입니다. 미묘하게 비대칭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가슴이 호르몬, 체중의 변화, 노화로 인해서 바뀔 수 있습니다. 그 정도가 작을 뿐이죠. 그런데요. 이 변화가 정말 크게 느껴진다면 유방암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유방암 초기증상일 수도 있으니까 전문적인 의견을 통해서 정확한 진단을 내려야하는 것이죠. 암 때문에 염증이 생기고 이로 인해서 붓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붓기가 발생해서 양쪽의 크기가 달라지는 경험을 할 수도 있다고 유경험자들은 이야기합니다.

    7. 가슴 통증

    유방암은 가슴 부위에 생기는 암 질환이다보니 가슴 통증을 유발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가슴 통증지속적으로 이어진다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겠죠?

     

    유방에 따끔거리는 통증이 생긴다면 유방암일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은 유방 안에 생긴 종양이 자라나면서 가슴에 압력을 가하게 되는데요. 이런 압력 과정이 통증을 유발할 수 있거든요.

     

    가슴 통증을 느끼다가 갈비뼈에도 통증을 느낄 수가 있는데요. 유방에 있는 종양이 갈비뼈로 전이가 되면 이 때문에 가슴 부위에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떤 위치에 통증을 느끼는 것인지 잘 확인하기가 어려운데요.

     

    전문 장비가 있는 병원에 가셔서 정확한 진단과 함께 추후 대처를 하시는 것이 좋다는 의견을 남겨봅니다.

     

    여기지 유방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유방암은 여성분들이 많은 고생을 하리라 생각됩니다. 정말 여자로써 아픈 것보다는 보여지는 것에서 너무 힘들다는 의견들이 많더라고요. 제 주변만 보더라도 이런 유방암 때문에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았었습니다. 다들 건강하기 위해서 지식들을 채워나가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