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지식 / / 2022. 11. 15. 13:24

대상포진 초기증상과 후유증 치료법

반응형

지금 겪고 있는 증상이 대상포진 초기증상인 것 같아서 걱정이 많으시죠? 요즘 점점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대상포진이 일어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가벼운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가볍게 넘긴다고 합니다.

 

무심코 방차했다가는 심하면 병원까지 가야하는 사태가 생길 수 있는데요. 그러지 않기 위해서 아래에 대상포진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대상포진 초기증상

 

목차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은 쉽게 말해서 바이러스성 질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의 신경에 바이러스가 침투하면 생기는데요. 면역력이 떨어지면 우리의 신경에 있던 대상포진이 활동하면서 질병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어릴 적 수두 겪으신 분들은 어떤 의미인지 이해하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보통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낮은 60세 이상부터 생긴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요즘에는 그보다 낮은 40~50대 에서도 발병한다고 합니다. 면역력이 낮아지는 경우에 생길수 있다고 하니 유의하실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빈혈에 좋은 음식 과일 정리해봄

     

    빈혈에 좋은 음식 과일 정리해봄

    빈혈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갑자기 머리가 핑 도는 증상을 겪으신 분들에게는 지금부터 알아볼 내용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빈혈이라는 질환을 가볍게 여기시면 안 되는 이유가

    heart-beat.co.kr

    대상포진 원인

    대상포진 초기증상을 알기 전에 원인에 대해서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은데요. 어떠한 원인에 의해서 대상포진이 생겼는지를 알게 되면 증상에 대비할 때 효율적으로 대처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1.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도 하죠? 대상포진 원인의 첫번째도 스트레스를 꼽을 수 있겠네요. 요즘에는 젊은 사람들도 취업이나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 때문에 대상포진에 걸렸다는 소식도 있더라고요. 드물기는 하지만 그래도 스트레스가 원인 중 하나입니다.

    2. 면역력 저하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나이가 들면 면역력이 자연스럽게 저하가 됩니다. 그에 따라서 대상포진에 저항할 수 없게 되고 걸리게 되는데요. 면역력을 증진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스트레스와도 연관성이 있다고 볼 수 있는게, 스트레스가 높아지면 면역력이 낮아지기 때문에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걱정이 된다면 이렇게!

     

    당뇨병 초기증상 걱정이 된다면 이렇게!

    40~50의 나이대라면 당뇨병 초기 증상에 관심이 많죠? 한 번 걸리게 되면 뒤로 돌이키기가 어렵고 항상 관리해 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당뇨에 걸리면 후회하게 됩니다. 그

    heart-beat.co.kr

    3. 생활의 불규칙성

    우리의 몸은 규칙적인 것들을 좋아합니다. 낮에는 활동하고 밤에는 잠을 자는 것 처럼 말이죠. 그러나 이런 생활의 리듬이 깨진다면 자연스럽게 면역력의 저하로 이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대상포진에 걸리게 될 수도 있는 것이죠.

    대상포진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은 가볍게 시작해서 점점 심해지는 증상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다양한 증상도 보여주는 질병이죠. 보통은 먼저 오는게 감기 몸살 증상입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을 겪는 분들 중에서 많은 수를 차지하는 증상이 감기 몸살 증상인거죠.

     

    독감 증상과도 비슷해서 헷갈린다고 말씀들을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피로감도 같이 느낀다고 해요. 제가 대상포진에 걸린 것은 아니지만 가까운 지인이 대상포진 걸렸을 때 제일 힘들어 보였던게 피로감을 느끼던 것이었어요.

    바이러스

    항상 뭔가가 힘이 없어 보이고 그랬거든요. 그래서 대상포진에는 걸리지 말아야지라고 생각했던 적이 있어요.

     

    또 다른 대상포진 초기증상 중에서는요. 피부발진이 있는데요. 바이러스가 침투한 곳에서 지각신경분포를 따라 띠의 모양으로 나타납니다. 대체로 왼쪽과 오른쪽 중에서 한 쪽 부분에서만 증상이 나타납니다. 발진과 물집이 나타나다가 점점점 심해져 고름으로 변하는 형국까지 넘어가게 되는 것이죠.

     

    대상포진에 걸리면 가장 고통스러운게 가려움 증상인데요. 정말 걸리신 분들은 긁기도 뭐하고 참자니 너무 고통스러웠다고 전하더라고요. 그도 그럴 것이 피부가 가려운데 긁지를 못하니 정말 정신적으로 힘들 것 같더라고요. 흉터가 생길까봐 긁지 못하는 분들도 더러 있었습니다.

    물집

    이외에도 불에 타는 통증을 느끼는 증상, 욱신거리거나 마비와 비슷한 느낌을 받는다고도 하니 대상포진 초기증상인 것 같다면 지체없이 병원에가서 진료를 보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대상포진 자가진단

    내 몸이 지금 대상포진에 걸린 건지 아닌 건지 헷갈리는 경우가 있죠? 지금 몸이 조금 이상하다고 느끼는데 정확하게 어떤지 모를 경우에는 대상포진 자가진단법을 통해서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선은 4가지 항목을 보여드릴게요. 여기서 3가지 이상에 해당된다면 대상포진인지 의심을 해보셔야 합니다. 차근차근 살펴보겠습니다.

    반응형

    1. 물집이 한 쪽으로 띠 모양을 보여준다.

    2. 물집이 생기기 전부터 일정한 부분에서 통증이 있었다.

    3. 과거에 대상포진을 겪은 경험이 있다.

    4. 과거에 수두를 앓은 적이 있다.

     

    말그대로 대상포진인지 의심을 해보시는 것이 좋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대상포진은 사람마다 다르다고 해요. 케바케라고 하죠? 정형화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서 정말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대상포진 후유증이 있을 수 있으니 말이죠.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 예방과 치료법

    대상포진 초기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예방이 가장 중요하죠. 그러나 질병에 걸렸다면 치료 또한 중요한데요. 어떻게 예방하는 것이 좋고 치료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대상포진을 예방하려면 우선은 백신을 맞으시면 됩니다. 백신이 개발이 되어 있기 때문에 맞으면 되는데요. 그러나 100%로 예방이 되는 것이 아니라고 해요. 증상을 완화해주는 역할에 더욱 초점이 맞춰있다고 하네요.

     

    대상포진에 걸리면 고통스럽기 때문에 증상이 완화되는 것만으로도 정말 좋을 것 같네요. 백신을 맞아야 하는 이유겠죠? 최근에 면역력이 낮아진 분들이라면 백신을 맞아야 될 것 같네요.

    뇌경색 초기증상과 치료방법, 예방법은 꼭 알아둬야 해요

     

    뇌경색 초기증상과 치료방법, 예방법은 꼭 알아둬야 해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뇌경색 초기증상 때문에 걱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위험하면서도 정말 고생하는 질병 중 하나인데요. 우리나라 국민이 많이 사망하는 원인 중 하나가 뇌졸중입니

    heart-beat.co.kr

    대상포진 걸리더라도 치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보통 항바이러스제를 이용해서 치료한다고 해요. 증상이 심해서 급하게 치료를 해야 하는 경우에는 주사를 이용한 치료도 한다고 합니다.

     

    주사 치료는 조금 따끔하겠죠? 그러니 미리미리 예방 또는 대상포진 초기증상이 바로 나타났을 경우 병원에 가서 빠르게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대상포진에 관련하여 이야기를 해봤는데요. 결국 면역력이 낮아져서 생기는 것인 만큼 잘먹고 잘 자는 습관이 필요해 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